고성군, ‘수요자가 원하는 농식품’ 개발

2월 5일까지 희망 품목 조사

  • 입력 2021.01.26 18:09
  • 수정 2021.01.26 18:10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이 오는 2월 5일까지 ‘수요자가 원하는 농식품 개발 희망 품목’ 조사를 실시,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고성군이 오는 2월 5일까지 ‘수요자가 원하는 농식품 개발 희망 품목’ 조사를 실시,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오는 2월 5일까지 ‘수요자가 원하는 농식품 개발 희망 품목’을 조사한다.

 ‘수요자가 원하는 농식품 개발사업’을 통해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간편식·편의식 농식품 위주로 안전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면서 지역 농가 및 소규모 가공·판매 업체와 행정이 함께 제조기술 표준화 및 상품화를 목표로 개발할 계획이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재료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농식품 개발과 상품화를 위해서 실시되는 이번 조사에는 농산물 가공과 판매에 관심이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한 다음 신청할 수 있다.

 수요조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과 가공센터담당(670-4824)으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여창호 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농산물 가공품의 개발로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표준화된 가공품 제조기술 보급으로 상품화를 통해 새로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할 것을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