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경영실습 임대농장 딸기 첫 수확

내년 4월까지 생산…판매 예정

  • 입력 2020.11.24 18:27
  • 기자명 /이현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3일 함양군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에서 올해 처음으로 딸기를 수확했다.
▲ 지난 23일 함양군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에서 올해 처음으로 딸기를 수확했다.

 함양군은 올해 처음 운영하고 있는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에서 지난 23일 올해 첫 딸기를 수확했다고 24일 밝혔다.

 함양읍 백천리에 위치한 경영실습 임대농장은 지난 1월에 준공한 후 첫 임차인을 모집, 현재 1명의 청년농업인이 5월부터 오는 2023년까지 3년간 임대 계약을 체결해 실습 및 운영하고 있다.

 딸기 재배하우스는 시설하우스 2동 총 1482㎡의 규모로, 3중 다겹보온 커튼과 양액시설, 고설베드 10라인, 개별 냉난방시설 등 청년농업인들이 초기 시설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영농활동을 실습할 수 있도록 갖춰져 있는 상태이다.

 임대농장을 임차 중인 권모(34) 씨는 9월 설향 딸기 모종 9000주를 정식한 후 재배하고 있으며, 23일 수확의 기쁨을 맛봤다.

 올해 첫 수확이라 처음 1주일에는 약 150kg 정도 수확되지만 그다음부터는 1주일에 약 200kg 정도 생산한다. 내년 4월 말까지 부지런히 딸기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렇게 생산된 딸기는 공판장을 통해 서울 가락시장으로 판매되고, 수확기 마지막에는 어린이 대상 딸기 수확 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권모 씨는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동안 열심히 준비하고 정성을 쏟은 부분이 보람차고, 올겨울 수확할 딸기를 생각하니까 설렌다”면서 “이제 첫 시작인 만큼, 실습 기간 동안 교육을 이수하고 주변 선도 농가의 노하우를 배워 실습 종료 후에도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