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진주폴리텍, 국가기술자격시험 대거 합격 ‘쾌거’

기사승인 2020.10.06  18:12:36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기기능사·산업기사 ‘성과’
비대면 수업·특강·실습 매진

   
▲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 학생 30명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기능사 자격을 취득, 산업기사 필기시험에서도 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는 스마트전기과 학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무려 30명이나 기능사 자격 취득에 성공했으며, 산업기사 필기시험에서도 총 8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양질의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정규수업 외 자격증 대비 특강을 제공하기 위해 땀을 흘린 교수진들의 아낌없는 열정과, 이에 부응해 취업목표를 달성하고자 밤낮없이 학업과 실습에 매진한 재학생들에게 찾아온 달디 단 노력의 결실이다.

 교내 스마트전기과 재학생 정원 50명 중 30명이 전기기능사 자격 취득에 성공, 추가로 이번 회차 시험에서 8명이 전기산업기사 1차 필기 합격소식을 알렸다.

 현재 필기 합격자들은 다가오는 18일 최종 실기시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재학생 김모 씨는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변동이 있었지만, 불안감을 떨쳐내며 취업 준비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은 등불처럼 흔들림 없는 가르침과 진심 어린 독려 때문이었다.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스마트전기과 학과장 김성삼 교수는 “취업동향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니 기술을 배워 취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문의를 바란다”고 안내했다.

 한편, 진주폴리텍에서는 취업 및 재취업에 도전하는 다양한 교육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훈련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나이와 학력,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기술을 배워 취업하려는 뜻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기타 보다 자세한 입학 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교학처(760-2222)로 직접 하면 된다.

 

/이민재기자 lmj@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