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경남도당 선거대책본부 출범

“원내교섭단체 만들어달라”

  • 입력 2020.03.30 19:24
  • 기자명 /허기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경남도당이 30일 창원 도당에서 4·15 총선 선거대책본부를 출범했다.

 “거대 양당의 기득권 정치를 견제하고 노동자, 서민의 정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정의당을 원내 교섭단체로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이 자리에는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인 노창섭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강기갑 전 의원, 장상환 경상대 명예교수, 이영실 도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기갑 전 의원과 장상환 교수는 선거대책 자문위원을 맡고 이영실 경남도의원과 정선희 전 창원 여성의전화 대표, 손송주 노동위원장, 이소정 청년학생위원장은 공동선거위원장이 됐다.

 정의당은 “거대 기득권 양당은 의석수 확보에만 혈안이 돼 선거법을 누더기로 만들어 놓고 위헌적인 위성정당을 똑같이 만들면서도 국민에게 한마디 사과조차 없다”며 “숱한 말 뒤집기와 꼼수 경쟁은 국민들의 정치에 대한 혐오만 더 불러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국회의원 수를 좀 더 늘리기 위해 국민의 지지를 등에 업고 이룩한 연동형 비례대표 선거개혁을 무산시키는 꼼수 유혹에 빠질 수 없어 정의당은 위성정당 만들기에 동참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지금까지가 국회의원들의 시간이었다면 이제부터는 국민의 시간이다”며 “제 아무리 온갖 모략과 꼼수로 국민의 표를 훔쳐가려 하지만 깨어있는 현명한 국민들은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전 국민에게 100만원 재난기본소득 지급, 해고없는 기업지원의 원칙을 분명히 확립, 줄서지 않는 자영업·소상공인 대출지원, 630만 불안정 비정규직 노동자 3개월 버티기 생계지원, 600만 취약계층에 대한 3개월 버티기 긴급 안전망 마련 등을 정부에 긴급 제안했다”고 알렸다. 

 한편 창원 성산구에 출사표를 던진 여영국 후보는 “코로나가 가져올 경제 대위기를 노동자들의 일방적 희생으로 해결해서는 절대 안 된다”며 “기업의 도산도 막고 노동자들의 해고도 막으며 소상공인들의 생존권 추락도 막는 함께 사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