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창업보육기관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애로사항 청취·협업방안 논의

  • 입력 2023.03.27 19:37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4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린 ‘창원시 창업보육기관 입주기업 대표 간담회’ 현장.
▲ 지난 24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린 ‘창원시 창업보육기관 입주기업 대표 간담회’ 현장.

 창원산업진흥원은 지난 24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창원시 창업보육기관 입주기업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창업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원시 창업보육기관 내 입주하고 있는 입주자 대표자, 창원시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해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보육센터 입주기업 간 실질적인 협업과 입주기업 중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창원시 관내에는 경남대학교, 마산대학교, 창신대학교, 창원대학교, 창원문성대학교, 한국전기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8개의 창업기업 보육공간에 160여 개의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보육센터별 입주기업에 대한 기본 정보 공개를 통해 기업 간 협업은 물론, 융합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열렸다.

 창원문성대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인 ㈜굿라이프 이종호 대표는 “센터별 입주기업 협의회가 구성돼 있으나 실질적인 활성화와 교류가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입주기업이 실질적인 협업과 애로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정기적인 소통의 장을 창원시가 마련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창원시와 창원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입주기업 대표자가 제안해 주신 내용을 면밀히 검토·협의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창업네트워크 지원사업 안내 및 문의사항은 창원산업진흥원 창업지원팀(716-7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