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보궐선거 앞두고 청렴 강조구간 운영…분위기 확산

  • 입력 2023.03.27 19:26
  • 기자명 /성기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은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1분기 청렴 강조주간을 운영한다.

 청렴 특별시책의 하나로 추진하는 청렴 강조주간은 연중 4회 분기별로 진행되며, 1분기 청렴 강조주간은 오는 4월 5일 창녕군수 보궐선거를 앞두고 실시된다.

 특히 강조주간에 청렴의지를 담은 문자메시지 발송, 청내 청렴방송 실시 및 현관 입구 등 청렴 배너 게시, 청렴·반부패 댓글 달기 캠페인 전개(갑질 근절행위)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아울러 전 부서에서 1건 이상의 청렴시책을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창녕군 1부서 1청렴 자율실천운동’과 세대 간의 청렴소통을 통한 조직 내 갑질 및 불공정 행위 없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청렴소통의 날’을 지정·운영한다.

 군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시책들로 공무원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실천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은 군내 3억원 초과 공사 및 공유재산 계약 대상으로 업체 및 민원인과 부서 간의 갈등 상황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창녕군 청렴지킴이’와 ‘창녕군 청렴주의보’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은 “분기별 시행되는 청렴 강조주간 운영을 통해 전 직원이 다시 한번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한 군 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