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경남산업, ‘업무교류 협약’ 체결

지역 맞춤 기술인재 양성 협력

  • 입력 2022.01.13 16:41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와 경남산업이 지난 12일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와 경남산업이 지난 12일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와 경남산업(대표 조현송)은 지난 12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능력개발 교육 훈련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 상호협력 및 업무 공유 ▲국가기술자격 협력 ▲학생 취업 및 직무능력 향상에 대한 상호협조 ▲기업이 요구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 제공 상호협력 ▲시설 및 장비 상호 개방 및 교류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조현송 대표는 “일자리는 부족하다는데 역설적으로 중소기업 인력난은 심각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술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우리 회사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이 될 수 있게 항상 발전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하정미 학장은 “이번 협약은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양질의 취업 정보와 교육 훈련을 제공해 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진주캠퍼스는 시대 변화에 맞는 인력양성 시스템을 계속 혁신하고 발전시켜 기술을 선도하는 현장맞춤형 인력 양성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진주폴리텍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이테크과정은 만 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