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고현시장 배달올거제 입점 추진 협약식 진행

모바일 앱 장보기 서비스 지원
상품권·주문액 5% 할인 혜택

  • 입력 2021.05.20 18:15
  • 수정 2021.05.20 18:16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진행된 ‘거제고현시장 배달올거제 입점 추진 업무 협약식’에 참여한 관계자들.
▲ 지난 18일 진행된 ‘거제고현시장 배달올거제 입점 추진 업무 협약식’에 참여한 관계자들.

 거제고현시장 상점가 상인회(이하 상인회)와 거제고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 거제시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 ㈜원큐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비대면 장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난 18일 사업단 사무실에서는 상인회 회장과 ㈜원큐 대표를 비롯해 거제고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고현시장 배달올거제 입점 추진 업무 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날 배달올거제의 개발업체인 ㈜원큐는 ▲고현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 맞게 카테고리를 추가 개발해서 고객의 편리한 장보기 플랫폼을 지원하고, 참여한 점포는 ▲3개월간 배달앱의 중개 수수료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거제고현시장 상점가 상인회는 ▲다양한 상품들이 배달앱에 입점될 수 있도록 각 점포에 입점 독려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단은 ▲입점 점포의 판매상품 이미지 등록 ▲행정적 지원 및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고현시장이 배달올거제 앱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소비자들은 배달올거제 이용 시 제로페이 결제를 통해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10% 충전 인센티브) 할인 혜택 및 가맹점의 주문금액의 5% 할인(대부분 가맹점 시행) 혜택을 받게 된다.

 추후 ㈜원큐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윤기홍 고현시장 상점가 상인회 회장은 “모바일 앱 장보기를 통해 전통시장의 현금화 결제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와 상인회 점주들에게 제로페이를 통한 유익한 결제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거제고현시장을 활성화해 더 나아가 지역경제 상승의 활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