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내 일을 꿈꾸는 청년창업공간’ 입점 추가 모집

음식·음료·공예공간 3개 분야

  • 입력 2021.05.20 18:01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일운농협 창고를 활용한 ‘내 일을 꿈꾸는 청년창업공간’의 입점자를 지역 제한 없이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 일을 꿈꾸는 청년창업공간’은 일운면 지세포로 130-3에 위치한 일운농협 창고를 리모델링해 청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제공된다.

 또한 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과 다양한 창업교육 등이 지원된다.

 청년창업공간이 조성되는 일운면 지세포리는 소노캄 거제(오션베이, 마리나베이), 거제 씨월드 아쿠아리움, 거제요트학교, 거제조선해양문화관, 유람선 선착장, 와현·구조라 해수욕장 등이 주변에 형성돼 있어 매년 관광객들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으며, 동·남부 관광지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

 입점자 모집대상은 만19세~39세 이하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으로 지역 제한은 없고, 모집인원은 음식(식사류) 6명·음료 1명·공예(창작)공간 3명으로, 3개 분야 10명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증빙서류와 함께 전자메일이나 거제시청 조선산업일자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점자 선발은 서류심사, 면접·발표심사, 경연심사 과정을 거쳐 1차 선발자(선발인원의 150%)를 확정하고, 이후 전문 컨설팅 과정을 진행해 심사를 통해 10명의 입점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이형운 조선산업일자리과장은 “이번 기회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 예비 청년창업자들이 천만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거제시에서 창업의 꿈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개인별 창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레시피 개발, 창업 컨설팅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