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원소방본부, 창원상공회의소 상생경제위원회에 생명 살림 심폐소생술 교육

기사승인 2021.04.07  17:56:22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관리 시책 정보도 공유

   
▲ (유)상화도장개발 대표 이년호 위원장이 7일 창원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기오)는 7일 창원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창원상공회의소 상생경제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골든타임 실현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유)상화도장개발 대표 이년호 위원장, 진해경남모터스 대표 김환태 부위원장 등 상생경제위원회 위원 18명과 창원소방본부장과 창원소방서장, 마산소방서장이 참석해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위주 교육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최초발견자에 의해 신속하게 시행하는 것이 심정지 환자의 생존률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상생경제위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심폐소생술 시행능력을 습득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대흥119안전센터 조영학 소방장이 구급대원으로 활동하면서 경험과 실제사례를 들어 병원 전 단계 응급처치 방법과 성인·소아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순으로 진행했다.

 교육을 마친 상생경제위원회 위원들은 공장화재 등 대형 재난을 예방 하기 위한 안전관리 시책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목격자 심폐소생술이 확대돼 창원시민과 더 나아가 모든 국민들의 생명을 살리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상생경제위원회는 대·중·소기업과 지역사회·노동·문화·예술가와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활동하고 있다.

 

/한송희기자 hsh@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