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창업보육센터, 창업·투자활성화 표창

제이디, 중기부 장관상·빅썸, 경남도지사상 수상
아이피캠프, 경남중기청장상…매출 향상 등 총력

  • 입력 2020.12.20 17:09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피캠프 석욱민 대표이사, ㈜빅썸 박지예 대표이사, ㈜제이디 박중건 대표이사(왼쪽부터)가 지난 16일 2020년 경남 창업·투자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아이피캠프 석욱민 대표이사, ㈜빅썸 박지예 대표이사, ㈜제이디 박중건 대표이사(왼쪽부터)가 지난 16일 2020년 경남 창업·투자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립 경상대학교(총장 권순기)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현준 의학과 교수)는 지난 16일 개최된 ‘2020년 창업·투자 활성화 및 벤처·창업진흥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우수 입주기업 3개사가 각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경남도 도지사,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주식회사 제이디(대표이사 박중건)는 조선·해양플랜트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박설계 및 기술 서비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조선 기자재 생산, 전복 시 자가 복원이 가능한 다목적 수상 드론을 개발하는 조선·해양플랜트 분야 전문업체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혁신형 창업과제’에 선정돼 다목적 수상 드론을 개발했으며, 최근 1년 내에 엔젤투자와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약 1억1000만원의 투자 유치를 달성했다.

 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가족친화기업 인증, 성과공유기업 인증, 내일채움공제 등으로 직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업체로, 올해에는 매출액 7억원 이상 달성이 전망된다.

 주식회사 빅썸(대표이사 박지예)는 유행처럼 선택하는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를 꿈꾸며 국내 100여 개 약국과 함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특히, 스트레스와 과로에 지쳐 있는 한국인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강기능식품 ‘큐어핏(curefit)’을 곧 선보일 예정으로, 약사가 직접 상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식회사 아이피캠프(대표이사 석욱민)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비대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케어시스템’과 ‘AI 대형 생활폐기물 수거시스템’ 등 다양한 해결책을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실적으로는 진주시와 김해시의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케어시스템’과 ‘AI 기반 대형 생활폐기물 학습 데이터’를 구축한 바가 있다.

 현재 고용인원은 17명이고 13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경상대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는 “우수 입주기업의 수상 성과가 함께 입주한 창업기업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로 공유·확산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창업기업이 성공적으로 졸업할 때까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