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감자·옥수수 정부보급종 신청하세요”

3·6종씩 공급…추가 접수 예정

  • 입력 2020.12.03 18:32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이 현재 마을 개별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2021년에 재배할 봄감자, 옥수수 정부보급종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 고성군이 현재 마을 개별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2021년에 재배할 봄감자, 옥수수 정부보급종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오는 2021년에 재배할 봄감자, 옥수수 정부보급종을 개별 농가를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봄감자 보급종은 ▲수미 ▲하령 ▲서홍 등 3종 총 8.5t을 공급할 계획이며, 강원도산 옥수수 보급종은 ▲미백2호 ▲미흑찰 ▲흑점 2호(찰옥수수) ▲오륜팝콘(팝콘용) 드림옥 ▲강일옥(사료용) 등 6종을 신청·접수하고 있다.

 신청한 종자는 내년 1월 6일 이후에 공급되고, 추후 작물별 종자 잔량 한도 내에서 추가로 신청 접수할 예정이다.

 이수원 군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에 공급하는 보급종은 국립종자원에서 엄격한 종자 검사와 품질관리를 거친 후 합격된 종자로, 발아율이 높고 품종 고유의 특성이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1년 농사의 시작은 우량종자의 확보가 우선인 만큼, 많은 마을 농업인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옥수수와 봄감자를 포함한 정부 보급종 신청과 관련된 기타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670-4263)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으로 직접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