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정착 청년통장 사업’ 신청자 모집

취업 촉진·안정 정착 등 지원

  • 입력 2020.09.22 18:21
  • 수정 2020.09.22 18:24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이 현재 ‘함안정착 청년통장 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하는 인원이 충원될 때까지 수시로 접수하고 있다.
▲ 함안군이 현재 ‘함안정착 청년통장 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하는 인원이 충원될 때까지 수시로 접수하고 있다.

 함안군은 청년들의 관내 중소기업 취업을 촉진하면서 지역 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함안정착 청년통장 사업’ 신청자를 모집 인원 충원 시까지 수시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당초 기존의 모집 신청기간이 지난 18일까지였으나, 신청한 인원이 계획 모집인원보다 미달돼 이번에 모집을 다시 실시하기로 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8월 12일) 이후 군으로 전입한 만 19~39세 이하의 청년에게 있으며 ▲관내 소재한 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신규(전환) 채용된 자가 해당된다.

 또한 ▲근무지는 관내 근로자 5인 이상을 채용한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청년과 기업이 매월 10만원을 지정계좌로 납입해야 하고, 군에서 납입 여부를 확인한 후 매월 총 30만원을 적립해 최대 5년 동안 저축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단, 정부 및 타 지자체의 유사한 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법에 따른 공기업, 자영업자, 군 복무자, 사업주의 배우자나 직계비속, 형제·자매 등은 본 사업 신청 대상에서 제외한다.

 신청하려는 청년들은 관련된 서류를 지참해서 군 혁신성장담당관 일자리청년담당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의문사항이 있으면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청년담당(580-2544)으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