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첫 비상경제대책회의 개최

내수·생활·소상공인·중소기업·행정 등 4개 분야…사각지대 정책도

  • 입력 2020.03.30 19:26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제1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비상 시국을 헤쳐나가기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비상경제대책회의체가 가동된 이후 처음 열린 회의다.

 허성무 시장은 회의에서 “전례 없는 경제 타격으로 지역 사회 전반에 걸쳐 피로도와 피해 범위가 누적·확산되고 있는 만큼 상식을 뛰어넘는 담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창원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경제에 위험 신호가 켜지자 소상공인 금융지원, 공공부문 반값 프로젝트, 3대 피해 계층 긴급 생활 안정 지원 대책 등 경제 불황에 맞닥뜨린 계층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마련헀다.

 시는 이번 회의에서 침체에 빠진 민간 소비와 시민 생활을 최단 기간 내 정상 궤도에 올려놓기 위한 담대하고 탈 제도적인 251개 발굴 과제들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이후 다른 업종에 비해 영업 손실 규모가 막대한 학원, 여행, 관광숙박, 체력단련장에 대한 직·간접적인 지원책이 논의됐다.

 문화예술인, 프리랜서 강사, 복지시설 종사자, 농가 등 피해 상황이 큰 지원 계층에 대한 생계 대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회의에서 발표된 방안을 바탕으로 상공회의소, 신용보증재단, 금융기관, 노동지청 등 민·관 전문가가 참여하는 비상경제대책상임연석회의를 내달 1일 개최해 신속한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허 시장은 “모든 지원 대책은 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발굴된 과제들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하게 검증해 실행력 극대화를 위한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