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현장 맞춤형 인재 배출 ‘쾌거’

스마트전기 서상원 씨, 텍슨 반도체사업부 취업
1대 1 밀착 수업 등 진행…취업경쟁력 향상 지원

  • 입력 2020.01.16 16:38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 졸업생 서상원 씨는 실무 경험에 대한 지식을 쌓아 취업경쟁력을 향상, 현재 구미에 있는 텍슨 업체의 반도체사업부 제조기술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다.
▲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 졸업생 서상원 씨는 실무 경험에 대한 지식을 쌓아 취업경쟁력을 향상, 현재 구미에 있는 텍슨 업체의 반도체사업부 제조기술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스마트전기과 서상원 씨는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기사자격증을 무려 2개나 가지고 있었지만 원하는 직종 취업에 실패, 실무 경험에 대한 지식을 쌓아서 취업경쟁력을 높이고자 본교에 입학을 결심했다.

 그동안 진주폴리텍은 실습 위주의 수업과 함께 교수 1대 1 밀착형 방식의 수업을 진행하고, 최신식 장비를 통해서 현장 맞춤형 인재들을 양성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있었다.

 서상원 씨는 이러한 진주폴리텍의 많은 장점들 중에서도 “방과후에도 학생들과 함께 남아 교육의 열정을 보여주면서 허물없이 지내는 사제지간의 관계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면서 교수들과의 관계를 으뜸으로 꼽았다.

 또한 “지금도 졸업을 하고 업무에 막힘이 있을 때마다 현장 경험이 많으신 교수님들께 자문을 구하면서 그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졸업 이후 조은환경 회사에서 전기설비와 자동제어, 하수처리설비 등의 업무를 맡아서 현장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는 구미에 있는 텍슨(texon) 업체의 반도체사업부 제조기술파트에서 근무 중이다.

 그는 “산업의 현장 경험과 지식을 쌓아서 폴리텍 대학의 교수가 돼 후배기술인들을 양성하고자 하는 큰 꿈을 그려나가고 있다”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이창우 스마트전기과 학과장은 “기업에서 환영받고 있는 창의인재들의 양성을 위한 전문기술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니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주캠퍼스에서는 △자동화시스템 △ICT산업설비 △광고디자인 △컴퓨터응용기계 △스마트전기 등 총 5개 학과 2020학년도 주간1년 전문기술과정을 받으면서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을 오는 2월 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기타 보다 자세한 본교의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