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진주폴리텍, 자동화시스템 특별 취업 ‘눈길’

기사승인 2020.01.14  18:48:03

공유
default_news_ad1

- 이경우·이경규 형제, ㈜이강테크 동반합격 ‘성과’
자동화기술 정규수업 복습·실기실습훈련 등 매진

   
▲ 진주폴리텍 자동화시스템과에 동시에 입학한 이경우·이경규 형제가 이강테크에 나란히 취업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이하 진주폴리텍) 자동화시스템과에 동시에 입학해서 주목을 받았던 이경우(31)·이경규(29) 형제가 이번엔 나란히 취업에 성공하면서 또 한 번 화제다.

 형제는 대학 졸업 이후 진로에 어려움을 겪으며 취업정보를 알아보던 중 취직한 선배들의 조언과 미디어 등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자동화시스템분야의 취업전망이 매우 밝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자동화 핵심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수소문하다가 알게 된 진주폴리텍 자동화시스템과에 과감히 입학을 하기로 결정했다.

 현장중심의 실무교육 시스템을 통해서 이들은 처음 접하는 자동화기술의 매력에 금방 푹 빠졌다.

 정규수업 복습은 물론, 매일 지도교수와 함께 실습장에 남아 밤낮으로 실기실습훈련에 매진했다.

 훈련을 마칠 즈음엔 두 사람 모두 설비보전기능사와 공유압기능사, 생산자동화기능사 등의 국가기술자격 3종을 소지한 ‘예비 기술인’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함께 지원한 복층유리생산 자동화설비 전문기업체인 주식회사 이강테크에 당당히 합격함으로써 나란히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실무기술 위주의 탄탄한 훈련시스템과 교수진들의 열정적인 지도로 빚어낸 성과다.

 같은 고교·대학, 폴리텍을 거쳐 이제는 같은 회사에 출근도장을 찍게 된 이경우·이경규 씨는 “전문기술을 익히는 것이 졸업장보다 중요하단 것을 일찍 깨닫고 과감히 진주폴리텍 입학을 선택한 결정이 이렇게 ‘취업성공’으로 열매를 맺어 너무 행복하다. 또한 둘 다 함께 합격하니까 기쁨도 2배인 것 같다”고 기쁨의 소감을 밝혔다.

 자동화시스템과 정상권 지도교수는 “현재 4차 산업혁명 스마트자동화시대에 꼭 필요한 전문기술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니 취업에 도전하려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주캠퍼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2020학년도 주간 1년 전문기술과정(자동화시스템·ICT산업설비·광고디자인·컴퓨터응용기계·스마트전기 등 5개 학과)의 교육생들을 오는 2월 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입학에 관련한 상담 문의는 진주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하면 된다.

 

/이민재기자 lmj@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