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사랑상품권 적극 홍보 나서

  • 입력 2019.11.12 19:01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창원시가 창원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2019년도 함상취업박람회’ 행사장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해 창원사랑상품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 12일 창원시가 창원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2019년도 함상취업박람회’ 행사장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해 창원사랑상품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2일 창원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2019년도 함상취업박람회’ 행사장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해 창원사랑상품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의 직원들과 창원소상공인연합회 회원들은 진해항 제11두부 독도함에서 개최된 이번 함상취업박람회에서 지역 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유도했다.

 또한 시민들에게는 (모바일)창원사랑상품권과 오는 12월 1일 발행 예정인 (지류형)창원사랑상품권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창원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와 연계된 모바일 상품권으로, 시내의 제로페이 가맹점과 편의점, 프랜차이즈,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대규모 및 준대규모 지정점포와 사행·유흥업소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

 창원사랑상품권 구매·사용 시  가맹점은 결제수수료 0%를 적용받고, 소비자들은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 혜택(40%)을 받는다.

 또한 상품권의 구매나 환전 등을 위해서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고, 발행 상품권의 소진 시까지 개인은 10·법인은 5% 할인된 가격으로 개인 월 50·법인 월 500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박진열 경제일자리국장은 “창원사랑상품권의 다양한 기능을 개선하고, 오는 12월 1일부터 지류형 창원사랑상품권이 발행된다면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