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거창대학, 항공산업협의체 구축

27개 항공관련 산업체와 협약

  • 입력 2019.11.12 18:19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12일 대학 세미나실에서 27개 항공관련 산업체와 항공산업협의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12일 대학 세미나실에서 27개 항공관련 산업체와 항공산업협의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12일 대학 세미나실에서 27개 항공관련 산업체와 항공산업협의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디엔엠항공, 대화항공산업㈜, ㈜율곡, ㈜포렉스, ㈜조일 등 항공관련 27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경남도립거창대학과 항공 관련 산학협력 협의체 구축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4일 1차 실무 회의를 통해 산학협력 협의체 구축의 필요성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학과 산업체 간 인적·물적 자원 공유와 항공 산업체 현장실습, 취업약정교육, 캡스톤디자인 등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한 전문기술인력 양성 추진을 위해 항공산업협의체를 구축하게 됐다. 

 대학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서 취업 연계를 위한 정보 공유와 인력 지원을 약속해 향후 대학의 취업률 향상에도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 박유동 총장은 “우리 대학은 경남주력산업과 연계한 항공분야특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항공산업협의체 구축이 항공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발판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 며 “경남항공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공산업협의체와 우리대학이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가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