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년 채용박람회에 방문하세요!”

맞춤형 인재 채용의 기회 제공

  • 입력 2019.07.22 19:17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청사 전경.
▲ 함안군청사 전경.

 함안군이 지역 내 청년들이 겪고 있는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오는 25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함안군 청년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창원지청)와 병무청(경남지방병무청) 및 한국무역협회(경남지역본부)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에게는 맞춤형 청년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올해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테마가 있는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실시되며, 보충역 산업기능요원들에게 병역과 취업 고민을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역 내 우수 병역지정업체인 ㈜쎄노텍과 ㈜에너텍, ㈜마하 등 8개 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해 다양한 직종에서 총 31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기업 대표(인사담당자) 1대 1 현장 채용 면접 △이력서 작성과 면접 노하우 컨설팅 △직업 운세보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희망자는 행사 당일 사진과 이력서 등을 준비해 현장을 방문하면 희망조건에 맞는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와 경남지방병무청·한국무역협회경남지역본부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협력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운동’, ‘신중년 일자리 걱정말아요, 그대’ 등의 연령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