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창구, 어르신 복지사업 안내 책자 발간

  • 입력 2019.03.26 19:17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서정두)는 올해 구 특수시책 사업으로 26일 어르신을 위한 건강 정보와 일자리 제도, 각종 복지 서비스를 종합 정리한 ‘복지사업 안내 책자’ 30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는 주요 독자층인 어르신들을 배려해 큰 활자로 제작됐으며 ‘알면 유용한 100세 장수의 비책’을 슬로건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정부 정책 및 시책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책자에는 △노인복지시설 정보 △노인 일자리 정보 △기초연금제도 △무료 예방접종, 틀니 및 임플란트 지원 △인공관절 수술비·치매치료비 및 질병예방 검사비 지원 △노인돌봄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바우처 및 돌봄여행서비스 △주택 담보 노후연금 등이 포함돼 있다.

 서정두 의창구청장은 “정책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이 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안내하고 전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책자를 통해 많은 어르신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복지 정보를 얻고 혜택을 누리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창구 가정복지과는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관내 경로당(262개소), 노인대학(4개소), 무료급식소(7개소) 등 263개소를 중심으로 구청 및 읍·면·동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 책을 배부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설명도 덧붙이는 등 눈높이 정책 홍보를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