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실직자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실시

  • 입력 2019.02.14 19:14
  • 기자명 /이상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는(소장 이종학)는 14일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실직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를 위한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동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국희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실직자의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 방법,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대처방법,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했으며, 교육 후에는 자살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정신건강검사 및 상담을 실시했다. 


 한편, 김해시보건소는 지난해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자살 고위험자 발견 및 개입을 위한 자살예방 핫라인 체계를 구축했으며, 정기적으로 정신건강검사 및 상담,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일자리가 없어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는 실직자에게 정신건강 정보 제공, 정신건강검사 및 상담, 맞춤형 서비스 연계를 통해 정신건강 향상 및 건강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주변에 마음이 아픈 대상자는 24시간 상담(129, 1577-0199, 1393) 또는 329-6323~5(주간)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