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초특급오피스텔 ‘스퀘어B’ 관심 집중

지상 24층·지하 5층 규모...마산 중심 신도시에 건립
주거·문화생활·쇼핑을 한 번에 '원스톱 라이프' 구현

  • 입력 2018.10.31 18:59
  • 수정 2018.10.31 19:05
  • 기자명 /허기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동에 건립될 ‘멀티플렉스 스퀘어비’ 복합상가 조감도
▲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동에 건립될 ‘멀티플렉스 스퀘어비’ 복합상가 조감도

 지난달 30일 오후 3시 ‘멀티플렉스 스퀘어B 복합상가’ 사업설명회가 창신대학교 대강당에서 500여 명 지역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멀티플렉스 스퀘어B’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동 6-4번지 (구)한우예식장 자리에 건축규모 지하 5층, 지상 24층 메머드건물로 건립된다.


 부지는 300㎡(약 920여 평), 연면적은 총 40204.9587㎡(1만2162평)으로 일반상업지역에 건축되는 멀티플렉스 복합건물이다. 향후 ‘멀티플렉스 스퀘어B’는 마산산호동의 랜드마크로 이 지역 자부심으로 빛날 전망이다. 


 특히, 신축될 오피스텔은 마산에서 노른자위로 급부상하고 있는 자리다.


 ‘스퀘어B’가 들어설 바로 옆에는 대단지 메트로시티 아파트를 중심으로 계속되는 신축아파트 건설로 인구유입이 꾸준히 증가되기에 구도심의 낙후된 이미지를 탈피해 마산의 중심 신도시로 형성되는 선망지역이다.


 상권역시 많은 수요로 인해 활성화되고 있으며 교통의 요충지로 남해고속도로 서마산I/C가 인접해 있다. 더구나 ‘스퀘어B’ 인근에 창원과 마산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팔용터널이 지난달월 28일 개통을 맞아 창원과 마산이 아닌 통합 창원시 면모를 비로소 갖추게된 생활권역이다. 


 또 2019년 3월 개막되는 신설야구장으로 연간 관람객 수는 70만 명 정도를 예상하고있다. 아울러 ‘스퀘어B’에 입점하는 롯데시네마 예상관객 수는 50만 명으로 당 사업지 주변에 유동되는 인구만 연간 120만 명을 초과 할 전망이다.


 더구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주변 상권 이용객과 어울려 집객 상승은 물론, 밀집된 아파트 주거단지 기본수요 상권이 탄탄한 지역이다. 


 ‘스퀘어B’ 사업지 주변은 이와 같이 서비스 산업 중심지로 수많은 관련종사자가 밀집해 있고 당 사업지에서 3분 내외 거리에 위치한 마산자유무역지구 산업공단이 위치하므로 공단 근무 종사자·서비스산업 관련 종사자들에 의한 오피스텔의 수요도 많은 지역이다.


 신축건물의 구성은 근린생활시설, 문화집회시설(영화관),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으며 특수내진설계공법이 적용된다.


 한마디로 ‘원스톱라이프’, 즉 다시 말해 테마가 있는 한 공간에서 주거, 영화레져, 쇼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멀티플렉스’ 복합건물이기에 네이밍을 ‘스퀘어비’로 정했다.


 ‘스퀘어B’는 지하1층~5층 자주식주차 206대와 기계식 주차 216대 총 422대의 주차장·기계실로 설계됐다.


 지상1층부터 12층까지 근린생활시설과 문화집회시설(영화관)로 지상1층~2층은 커피숍. 편의점 등의 판매시설이 입점. 지상3층은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푸드전문점.  지상4층에는 휘트니스 등 운동시설이 입점준비 중이다.


 지상5층은 VIP건강검진센터와 여성분만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독립적이고 전문화된 점포가 입점된다. 지상6층은 대형 퀴즈카페를 유치해 차별화된 놀이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상7층~10층은 롯데시네마 6개관 입점해 첨단화 된 시설로 한 차원 높은 문화공간을 제공 할 예정이다.


 지상11층~12층은 대형 스포츠카페 및 스포츠시설(볼링장, 스크린야구장, 골프장)을 유치하여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를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지상13층은 아름다운 테라스 및 정원을 가진 레스토랑으로 야구장 조망을 보며 식사 할 수 있는 전국에서 단 한곳뿐인 명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지상14층~24층은 오피스텔(갯수 총 225호실)로 전 호실이 조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남쪽방향은 마산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이다. 북쪽은 신설되는 오픈야구장 그라운드가 앞마당처럼 훤히 내려다볼 수 있는 전국에서 유일한 조망을 같추고 있다. 특히 ‘스퀘어B’ 주변에는 인조망을 방해하는 건물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편, 이날 EBS, KBS 부동산재테크 최원철 전임교수가 강의를 맡아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최 교수는 대박상가 번성입지 등 다수의 저서와 인터넷 강좌를 통해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투자자자들에게 ‘투자자에게 실패하지 않는 상가투자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