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限韓令 극복’ 유커 공략 나서

베이징 현지 관광설명회 열어

  • 입력 2017.06.25 19:21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사드 여파로 발길이 끊긴 유커들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3일 베이징 리츠칼튼호텔에서 중국 현지 잠재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공동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관광설명회는 중국 현지 개별관광 전문여행사인 FxTrip과 협업을 통해 잠재 관광객 200여 명을 초청해 개최됐으며,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창원의 ‘핫 플레이스 10선’, ‘먹거리 5선’ 소개 등을 통해 창원을 중국 현지인들에게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각인시켰다.

 이와 함께 오는 2018년 8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창원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사격대회인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최와 함께 국제관광도시로서 면모를 갖췄음을 선포하고 증명하는 ‘2018 창원 방문의 해’에 대한 홍보가 함께 이뤄져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밖에도 시는 한한령(限韓令)으로 급감한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현지 여행업계인 마이투어, FxTrip 등과 간담회를 개최해 창원관광 상품 개발과 판매를 요청하고, 한국관광공사 베이징지사를 방문해 중화권 시장 공략을 위한 주요업무 계획 공유와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충수 창원시 관광문화국장은 “사드 여파로 중국인 관광객의 방한이 급감한 상황이지만 마냥 손을 놓고 기다리기 보다는 개별관광객 시장을 시작으로 중국관광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며, 이 밖에도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을 대상으로 해외세일즈콜과 해외박람회 등 해외시장 공략을 통한 외국인관광객 유치와 ‘2018 창원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붐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